비타민C 종류, 중성 비타민C, 천연 비타민C, 리포솜 비타민C 영양제 추천

다양한 비타민C의 종류

어떤 비타민C를 고르는 것이 좋을까요? 비타민C도 다양한 종류가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시나요? 비타민C 종류 와 장단점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고 마음에 드는 비타민C를 바로 구매할 수 있도록 대표 제품을 링크 걸어 두었으니 구매하실 때 활용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비타민C 종류

일반 합성 비타민C

가격이 저렴하고 용량이 높습니다.

천연 비타민C

가격이 비싸고 함량은 낮습니다. 대신에 여러 바이오 플라보노이드가 같이 들어가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합성비타민C + 바이오 플라보노이드

감귤, 아세로라, 포도에서 추출한 천연 바이오 플라보노이드를 같이 넣은 제품입니다. 비타민C 고용량에 케르세틴이나 루틴 같은 바이오 플라보노이드가 같이 들어 있습니다. 가격은 조금 비싼 편입니다. 

중성 비타민C

비타민C는 산도가 있어서 속쓰림이 심한 편입니다. 중화를 시키기 위해서 칼슘이나, 아연, 망간, 마그네슘, 칼륨 같은 것들을 붙여 놓은 것입니다. 중화가 되어 있어서 속쓰림이 덜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미량 원소들을 같이 채워줄 수 있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서방형 타입 비타민C

몸에서 천천히 녹아서 서서히 방출되는 타입을 뜻합니다. 한번에 흡수되는 것이 아니라 12시간 이상 천천히 몸에 흡수가 됩니다. 위장장애가 덜하고 흡수율이 높아지는 장점이 있습니다. 

리포솜 비타민C

흡수율이 낮거나 이융률이 낮은 비타민C의 단점을 보완하고자 만들어진 것으로 리포솜 또는 파이토솜 이라고 표현합니다. 일반 비타민C 보다 흡수가 잘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리포솜 형태로 혈액 내로 공급됩니다.

리포솜 비타민C 리브온 비타민C

위장장애가 덜하고 생체이용률과 흡수율이 높다고 합니다. 비타민C가 산패되는 확률도 낮습니다. 리포소말 비타민C 5g과 정맥주사 비타민C 30g과 동일한 효과가 있다고 인용되어 있습니다만, 연구 논문에 의하면 5g 이하의 소량에서는 큰 차이가 없었고 30g 이상 메가도즈 했을 때 획기적인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메가도즈를 하실 때는 리포솜 비타민C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결론

비타민C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비타민C를 선택하는 요령은 우선 검증이 되어 있는 일반 비타민C가 가장 무난한 선택입니다.

위장장애가 있다면 중성 비타민C를 선택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예전에는 가격 차이가 많이 나서 부담스러웠지만 현재는 직구로 가격에 별 차이 없으니 부담이 줄었습니다. 서방형 타입 비타민C도 위장장애에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비타민C는 장기적으로 꾸준하게 복용했을 때 효과가 있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인한 소정의 수익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