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영양제 복용시간 (커큐민, 루테인, 코엔자임큐텐, 레시틴 등) 안내

영양제 복용시간

앞선 포스팅에서는 주로 복용하는 필수적인 영양제 복용시간에 대해 알아봤다면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영양제 복용시간 에 대해 알아보고 어떻게 하루 복용 시간을 구성할지 생각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영양제 복용법

지용성 성분

커큐민 복용시간

지용성 성분의 영양제 복용시간 은 식후에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커큐민은 흡수율이 좋지 않기 때문에 여러 번 나누어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Phytosome 공법으로 만든 제품이 흡수율을 개선시킨 제품입니다.

식후 2~3회(아침,점심,저녁) 으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루테인 복용시간

지용성 성분으로 일 20mg 정도 복용하시면 되고 식후에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엔자임큐텐(CoQ10) 복용시간

에너지 부스팅이 되기 때문에 낮에(점심) 드시는 것이 피로회복 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식후에 드시고 늦은 저녁에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큐텐과 혈압약을 같이 복용하실 경우 주치의와 상의를 하시기 바랍니다. 코큐텐을 복용하면 혈압이 떨어져 어지럼증이나 두통이 생길 수 있습니다.

레시틴 복용시간

지용성 성분입니다. 식후에 드시면 됩니다. 아침, 점심에 드시면 됩니다. 수면장애 개선 목적이면 저녁 식후나 취침 전도 괜찮습니다. 오래 복용 시 TMAO가 생겨 죽상경맥동화증을 유발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요오드+셀레늄 복용시간

식후에 복용하시면 됩니다. 요오드와 셀레늄은 같이 복용하시는 것이 시너지 효과가 있습니다.

비오틴

식전 식후에 관계 없이 드시면 되는데 메가도즈 요법을 하는 경우에는 식후에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미노산이 풍부한 영양제

맥주효모 복용시간

맥주효모는 종합 영양제 개념입니다. 아미노산이 풍부하고 비타민들과 미네랄 각종 40가지 영양소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식후에 드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글루타치온 복용시간

식전, 식후에 대한 명확한 기준은 없습니다. 글루타치온이 아미노산으로 분리되려고 하면 단백질을 분해하는 효소가 필요합니다. 위액이 충분한 상태에서 잘 분리 됩니다. 식후에 상대적으로 위액이 많기 때문에 식후에 드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콜라겐 복용시간

콜라겐도 마찬가지로 아미노산으로 분리를 시키려면 위액이 필요합니다. 식후에 드시는 것으로 추천 드립니다.

카르니틴(L-카르니틴) 복용시간

운동하시는 분들 에너지 부스팅 목적으로 사용하고, 피로회복, 치매예방, 기억력 감퇴 개선 목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영양제 입니다. 탄수화물 대사를 촉발시키고 같이 복용하면 효과적이라는 데이터가 있습니다. 식후에 바로 드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알파리포산 복용시간

빠르게 흡수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당뇨병으로 인한 신경통, 병증을 개선 시키는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신경재생, 노화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전문의약품으로 구분되어 있어서 국내 약국에서는 구매할 수 없고 해외 직구를 통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다른 성분과 상호작용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식전 1시간 전에 단독으로 드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SAMe (s-adenosyl-methione) 복용시간

SAMe는 글루타치온의 합성을 촉진 시키는 원료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글루타치온 레벨을 올리기 위해서 시스테인, 비타민C, 실리마린, 유청단백질 등을 조합해서 많이 복용하시고 있습니다. 위장장애가 있는 편이기 때문에 식후에 드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위장장애가 없으시면 공복에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엘 시스테인(L-cysteine) 등의 아미노산 BCAA 복용시간

공복 시에 드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BCAA 같은 아미노산 영양제는 운동을 부스팅 하는 용도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근육이 붙고, 손상된 근육의 회복속도가 빨라진다고 합니다. 운동 목적으로 사용할 경우에는 운동 전, 후에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결론

현실적인 복용법은 복약 순응도, 위장 장애 등을 고려해서 조금씩 바꿔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 다만, 한꺼번에 많은 영양제를 먹게 되면 위에 상당히 부담이 갈 수 있기 때문에 하루 중에 적절히 나눠 드시는 것이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되도록 영양제 복용시간 기준을 따라 드시되 꼭 그렇게 먹어야 한다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하루 중에 적절히 꾸준하게 복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