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레스테롤 약은 평생 먹는 것인가?, 임산부 콜레스테롤 약

콜레스테롤 약은 평생

나이가 20세가 넘고 LDL 콜레스테롤이 190이 넘어가면 스타틴을 복용해야 합니다. 콜레스테롤 약은 평생 먹어야 하는 것일까요? 상태에 따라 다르겠지만 일반적으로 환경적 요인에 의해 정상 보다 조금 높은 수치의 LDL 이라면 식이요법과 운동요법으로 시도해 볼 수 있지만, 유전적 요인에 의해 콜레스테롤이 높은 체질인 경우에는 약 없이는 조절이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콜레스테롤 약은 평생

임산부와 콜레스테롤 약

임산부는 스타틴을 복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동물 실험 결과를 봤을 때 스타틴이 기형아를 일으킬 수 있다는 보고가 있기 때문입니다.

수유하는 분에게도 권하지는 않습니다. 아직까지 실험 데이터는 없지만 좋지 않을 것으로 예측하고 있기 때문에 수유 중에도 스타틴 복용을 권하지 않습니다.

관상동맥이 있어서 스타틴의 복용을 중단할 수 없을 경우에는 모유수유를 하지 않고 분유를 먹도록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임산부 콜레스테롤

콜레스테롤 약은 평생 먹어야 하는 것인가?

LDL 콜레스테롤이 190이 넘어가는 사람들은 스타틴 없이 식이요법, 운동요법 만으로 조절하는 것이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물론 식이요법, 운동요법으로 조금 수치를 떨어뜨릴 수는 있지만 190이 넘어가는 경우에는 유전적인 요인이 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완전히 정상수치로 내려가는 것은 어렵습니다.

로수바스타틴

유전적인 이유로 고콜레스테롤혈증이 있는 분은 평생 동안 높은 콜레스테롤이 유지되므로 평생 동안 약을 먹어 정상 콜레스테롤으로 관리를 하게 됩니다.

평생 약을 먹어야 하는 것입니다. 약을 먹지 않으면 콜레스테롤이 높아질 것이고 그로 인해 심혈관 질환에 걸릴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에 반드시 약을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피타바스타틴 효능

스타틴으로 인해 생기는 어떤 부작용 위험 보다도 심혈관 질환으로 인한 사망률을 낮추는 것이 더 이익이기 때문에 약을 먹는 것이 이득이 된다는 뜻입니다. 스타틴을 안먹고 관리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이라고 합니다.

스타틴 효과

스타틴은 최근에 나오는 것이 더 좋습니다. 물에 잘녹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저용량 으로도 높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로수바 스타틴 이나 피타바 스타틴도 좋습니다. 스타틴을 고를 때에도 좋은 것으로 고를 수 있도록 주치의와 충분히 상담 후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