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파민 중독, SCN 생체시계에 도파민 킥을 주어 당뇨극복

도파민중독

도파민 중독 조심해야 하는 이유와 일상생활에서 도파민을 잘 보존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도파민은 인슐린저항증후군 (대사증후군)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우리에게 모자란 것이 혹시 도파민은 아닌지 확인해 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당뇨 도파민

도파민

도파민이란 뇌에서 필수적으로 필요한 신경전달 물질이고 보상, 의욕, 쾌락, 중독과 관련이 있는 호르몬 입니다. 파킨슨병 환자들을 보면 운동을 시작할 수 없을 정도로 몸이 둔화되어 있습니다. 파킨슨병에 걸리면 도파민계 신경이 파괴되어 움직임 장애로 나타납니다.

파킨슨병 도파민

당뇨와 도파민

인슐린저항증후군과 당뇨환자는 도파민 부족 상태에 놓여져 있다는 것이 규명되어 있습니다.

도파민이 부족하면 인슐린 저항 상태가 됩니다. 뇌에 인슐린이 더 많으면 분비된 도파민이 더 많이 존재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인슐린이 도파민의 재흡수를 촉발시키는 것을 도울 수 있고 이것은 곧 도파민 증가라는 결과로 연결 됩니다.

도파민 화학식

당뇨치료에 사용되는 도파민 항진제

도파민 항진제 사이클로셋 Cycolset (브로모크립틴)은 파킨슨 환자에게 쓰였던 약이지만 지금은 당뇨 치료제로도 사용이 될 수 있다고 FDA에서 승인이 나 있습니다.

당뇨치료제 사이클로셋

Dopa-Mind™에는 모노아민 산화효소-B(MAO-B) 효소를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되는 야생 청귀리 추출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도파민의 노화에 따른 감소는 주로 MAO-B 수치의 상승으로 인해 발생하기 때문에 MAO-B 수치의 억제가 중요합니다.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이 생체활성 야생 청귀리 추출물은 MAO-B를 억제함으로써 건강한 도파민 수치를 촉진합니다. 이 MAO-B 억제 메커니즘은 정신적 예민함과 수명을 지원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SCN 생체시계

우리 뇌에는 SCN(Suprachiasmatic nucleus)이라는 시상하부에 있는 작은 사이즈의 뇌 부분이 있는데, 신체의 활동일주기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우리 몸에 호르몬은 24시간 동안 일정한 주기에 의해 분비되고 있는데 이 호르몬 주기를 총 관장 하는 부분입니다. 생체 시계라고 할 수 있죠.

scn 뇌 위치

도파민 킥 이 혈당 저하에 주는 영향

이 SCN 이 제대로 역할을 하기 위해서는 아침에 도파민 킥이 있어야 합니다. 도파민 수치가 올라가서 SCN을 자극하게 되면 SCN은 교감신경을 진정시키게 됩니다.

만약 아침에 도파민 킥이 없어지면 교감신경이 과도하게 흥분하게 되서 혈당상승, 혈압상승, 피가 끈적하게 되고, 복부비만이 오게 됩니다. 당뇨환자들은 이미 이런 증상들이 있습니다.

도파민 킥

도파민 항진제를 먹어서 아침에 짧은 시간안에 도파민 수치를 높여 SCN에 도파민 킥을 주면 혈당이 저하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전날 술먹고, 담배피고, 오감 쾌락에 중독되어 살게 되면 도파민을 너무 많이 쓰게 되서 다음날 아침에 도파민 저항 상태가 되어 도파민킥이 나오지 않게 됩니다.

도파민을 너무 많이 사용하게 되면 인체에서 도파민에 대해 저항을 하게 됩니다.

아침에 도파민 킥이 없으면 신경이 예민하게 되고 혈당, 혈압이 상승하게 됩니다. 심하면 중풍이 올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도파민을 잘 보존해야 합니다.

뇌 호르몬

도파민 중독

담배를 피울 때 마다 도파민이 소모됩니다. 중독에 빠지게 되면 그것이 무엇이든 뇌에서 도파민 부족 상태가 돼서 아침에 교감신경이 심하게 흥분하게 되어 인슐린 저항 상태에 잘 빠지게 됩니다.

도파민 중독 기전

우리가 왜 절제된 생활을 해야 하는지 그 이유가 이런 기전 때문입니다. 도파민 부족 상태에 빠지게 되면 당뇨병, 심장병, 중풍 등 불행한 병이 오게 됩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인한 소정의 수익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